본문으로 바로가기

 

출처: Freepik.com

무엇이든 사고 싶은 욕구가 있을 때 바로 살 수 있고, 무엇을 하고 싶을 때 시간만 있으면 할 수 있고, 어디를 가고 싶을 때 어디든 갈 수 있고, 누구를 도와주려고 하면 얼마가 필요하든 도와줄 수 있는 하고 싶지 않은 일을 하지 않아도 되는 그런 정도의 부를 갖고 있으면 부자라고 생각한다. 요즘 경제적인 자유를 찾으려고 열심히 노력하는 사람들이 많이 보이는 것 같다. 우리 아버지 세대에는 각자의 직장에서 매일 야근에 주말까지 바쳐 가족과의 시간을 모두 회사에 소모하며 승진하여 한 계단 한 계단 올라가다 보면 거기에 운까지 더해지면 회사의 우두머리인 임원까지 올라가는 인생이 성공한 인생이라고 여겨졌다.

하지만 최근에는 워라벨(워크+라이프 사이의 벨런스)이 화두가 되고 있다. 회사에서의 시간만큼 집에서 즐기는 가족과의 인생도 역시 중요하다고 깨닫게 되는 사람들이 많아졌다는 뜻이다.

기업 입장에서는 결코 좋지 않은 영향을 줄 수도 있다.

하지만 개인의 입장에서는 진정한 행복을 찾는다는데서 큰 깨달음이라고 생각한다.

최상의 워라벨적인 삶을 살고 싶다면 우리는 경제적인 자유를 얻어야 하는 것이다.

경제적인 자유를 얻기 위해서는 얼마나 많은 돈이 필요할까?

그건 사람에 따라 다 다를 것이다.

사람마다 소비의 만족도가 다르고 가족 인원수에 따라서 소비의 정도가 차이가 있으니 모두 다를 것이라고 생각한다.

나 같은 경우는 부채가 없고 가족 모두 살기 불편하지 않은 집을 한채 갖고, 내일 당장 퇴사를 하더라도 문제없는 매월 정기적으로 들어오는 임대 수익이나 투자 수익과 같은 고정수익이 있어서 생활하고 추가로 무엇인가 사고 싶은 물건을 사더라도 부족하지 않을 정도의 돈이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유럽의 워렌버핏이라고 불릴 정도로 주식투자로 유명한 앙드레코스톨라니의 명언 중

단숨의 백만장자 되는 방법을 되새겨 본다.

 

단숨에 백만장자가 되는 방법

  1. 부유한 배우자를 만난다.
  2. 유망한 사업 아이템을 갖는다.
  3. 투자를 한다.

 

첫 번째 방법인 부유한 배우자를 만나라는 남의 부를 등에 업고 부자가 된다면 운이 좋은 것이기에 부자가 되는 가장 쉬운 방법은 맞다. 하지만 그렇게 쉽게 부자가 된다면 기분은 좋겠지만 보람이 없을 것 같아서 싫다.

두 번째 방법은 아직 유망 사업 아이템을 찾지 못해서 시도조차 하지 않았기 때문에 때가 아니라고 생각한다.

세 번째 방법인 투자는 누구든 증권 계좌를 만들어 투자를 할 수 있다는 점에서 시도하기가 가장 쉬운 방법이지만 벌기는 가장 어려운 방법이기도 하다.

내가 지금 상황에서 부를 얻기 위해서는 필수적으로 해야 할 행동이 3번인 투자를 하는 것이다.

투자를 잘하기 위해서는 어떤 투자든 공부를 해야 하는 것은 당연하고 운도 필요하고, 다른 사람들의 의견이나 수익에 흔들리거나 뒤쫓아가지 않는 마인드, 그 무엇보다 중요한 많은 경험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투자는 나를 부자를 만들어 줄 수도 있고 거지로 만들어 버릴 수도 있다. 나를 부자의 반열에 올려줄 동아줄이 될지 썩은 동아줄이 될지는 자신의 노력 여하에 달린 것 같다.

출처 : Freepik.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