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가성비 블루투스 이어폰으로 유명한 QCY T1을 사용하는 유저로써 6개월간 사용 후 평가를 솔직 담백하게 적어보겠습니다.

* 가격 & 배송

일단 QCY T-1은 인터넷으로 주문했는데 가격이 2만 원 초반에서 후반으로 가격이 형성되어 있는데, 저렴한 것은 국내 물량이 없고 해외에서 배송이 와야 해서 가격이 싸고 1~2주가 소요됩니다. 가격이 비쌀 경우 바로 받아 볼 수 있습니다.

* 음질

제가 예민하지 않은 귀를 갖고 있는 관계로 일반 사용하는 저렴이 이어폰보다는 훨씬 뭉개지는 것도 없어요. 블루투스이어폰의 특유 반응속도도 느리지 않아요. 전문가들의 말로는 베이스가 강한 이어폰이라고 해서 들어보는데 전 일반인이라 그런지 잘 모르지만 5만 원 정도의 이어폰 정도의 음질과 별 차이를 못 느끼는 건 확실합니다. 통화음질은 나쁘지 않은 편이지만 상대방이 들을 때 멀게 들린다고 하여 큰소리로 얘기해야 하는 단점이 있어요.

* 기능성

- 페어링 기능: 이어폰을 충전 케이스에서 꺼내면 자동 페어링이 되고, 충전케이스에 꽂으면 정원이 자동으로 꺼집니다.  - 방수기능 : 땀, 비 등 생활방수 가능                                                                                                          - 소비전력 감소 

* 휴대성 

충전케이스를 포함해도 팬 정도로 가벼운 무게라서 없어져도 모를 정도라 휴대하는 문제 없습니다. 다만 가벼워 존재감을 느끼지 못하고 잃어버릴 가능성도 다분해 보이네요.

* 디자인

색상은 검정색의 보통 남자 검지 손가락 길이에 두께는 새끼손가락 2개 정도의 두께감이 약간 있습니다. 둥글둥글한 디자인의 평범하고 싼 티가 나지 않아 좋았습니다. 다만 오픈형이라는 게 약간 아쉬운 점이 있지만 같이 들어있는 외장 케이스를 무료로 받아서 보관하는데 문제는 없었습니다. 

아래 사진이 케이스에 꽂아두면 자동으로 페어링이 끊기고 충전이 됩니다. 충전시 이어폰에 빨간불이 들어옵니다.

충전은 아래 사진에 마이크로 5핀 케이블 타입으로 짧은 케이블이 동봉되어 있습니다.

 

* 착용감 

두께감이 살짝 있어서 귀밖으로 약간 튀어나오나 불편한 정도는 아니고 제 귀에는 딱 맞고 이질감이 적었습니다. 운동할 때나 집안일할 때 끼고 해도 잘 빠지지 않게 디자인되어서 멀티플레이용으로 딱입니다.

 

* 배터리 사용시간

아래 사진은 충전 사진입니다. 컴퓨터에 연결해서 충전할 때도 있고 휴대폰 충전잭으로 충전할 때도 있지만 한 번 충전하면 평일 기준 일주일 정도는 충분히 사용이 가능합니다. 

 

* 사용방법 및 기능

처음 사용할 때 케이스에서 이어폰을 빼는 것도 어려웠는데 이제 익숙해 졌습니다. 아래처럼 검지 손가락으로 안쪽을 잡고 바깥쪽으로 당겨서 빼면 자동 페어링이 되고 귀에 꼽고 들으시면 됩니다.                                                         이어폰 바깥쪽에 타원형으로 물리 버튼으로 누를 수 있고 한번 누르면 재생/정지와 전화받기/끊기가 가능합니다.           왼쪽 이어폰을 두 번 눌러주면 이전 곡으로 전환되고, 오른쪽 이어폰을 두 번 눌러주면 다음 곡으로 전환이 됩니다. 그리고 길게 눌러주면 강제 전원 ON/OFF가 됩니다.

 

* 구성품 

전 구매시 배송기간이 2주 정도 걸려서 외장케이스까지 서비스로 주더군요. 외장케이스는 약간 크지만 잊어버리지 않으려면 좋은 것 같아요. 이어폰, 이어폰 케이스, 외장케이스 이렇게 아주 간결하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 장단점(6개월 사용 후 지극히 주관적인 평가입니다.) 

장점 : 가성비가 좋다. 착용감이 좋다. 사용에 불편함이 없다. 음질, 디자인이 준수하다. 배터리 사용시간이 충분하다.

단점 : 가끔 페어링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음. (초기화하면 문제 없음.) 오픈식 충전케이스라서 먼지 들어갈 수 있다.           핸즈프리 통화시 음감이 멀다.

무엇보다 가장 최고의 장점은 가성비라고 생각됩니다. 

https://coupa.ng/bg6ISK

 

[정품보장] QCY-T1 TWS 블루투스 무선 이어폰 무선블루투스

COUPANG

www.coupang.com